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브라 단면 사이즈 측정 방법 안내

작성자 (ip:)

작성일 2022-05-21

조회 4258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75사이즈를 구매했는데, 

둘레가 65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왜 그런가요?"


간혹 구매한 제품의 사이즈가 잘못된 건 아닌지 궁금하신 적 있으신가요?


75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어째서 펼쳐 놓은 사이즈는 65cm 밖에 되지 않았는지 상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브라는 일반 의류와 사이즈 측정 방법이 다른데요, 

제품을 바닥에 두고 단면 길이를 확인하는 의류와 다르게 브라는 둘레의 늘어난 정도를 측정합니다.

몸에 밀착되어 가슴을 보호하고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어 제작 시 신축성과 소재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브라는 어떤 방법으로 사이즈를 측정할까요?


정확한 브라 사이즈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500g 추가 필요한데요! 


후크에 500g 추를 달고 약 1분 정도 지난 후 늘어난 길이를 측정합니다.


(*추는 맨 끝단 첫 번째 아이(eye)에 넣어 후크(hook) 두 번째 단까지만 측정합니다.)







브라의 사이즈는 밑 가슴 둘레와 윗 가슴 둘레 사이즈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밑 가슴둘레+컵 사이즈로 표기 (Ex. 75A= 75(밑 가슴둘레) + A(컵사이즈)) 한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70/ 75/ 80/ 85 등의 숫자는 밑 가슴 둘레를 의미하는데, 


이 밑 가슴 둘레는 흔히 '추총장' 이라고 불리는 추를 달고 측정한 길이와 유사합니다.


(제품의 소재/ 신축성 정도에 따라 늘어나는 정도는 다르며, 약 10cm 정도 입니다.)


여기서 잠-깐!


브라를 착용하다 보면, 분명 이전에 구매했던 제품과 동일한 사이즈를 구매했는데,

어떤 제품은 타이트하고, 어떤 제품은 조금 여유 있다는 느낌을 받진 않으셨나요?


제품마다 사이즈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 

무엇일까요?


바로 브라의 타입 / 원단 특성에 따라 제품 제작 시 조금씩 차이를 두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어깨끈 없이 착용 가능한 오프숄더 브라의 경우 

착용 시 흘러내림 방지를 위해 제품 안쪽에 실리콘을 덧대거나 둘레를 조금 더 타이트하게 제작하고,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제품은

착용 및 세탁이 진행될수록 몸에 맞춰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둘레를 조금 더 타이트하게 제작합니다.


또한, 사용한 원단의 특성에 따라서도 조금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신축성 좋은 원단은 날개 길이를 조금 더 짧게, 신축성이 적은 하드한 원단은 날개 길이를 조금 더 길게 제작하여 사이즈 오차 범위를 줄인답니다.


여기까지 평소 자몽님들의 문의를 많이 받았던 조금은 색다른 브라 사이즈 측정법에 대해 전달드렸어요.


자몽님들의 사이즈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를 전달드릴게요!




첨부파일 210723_더잠_매거진-추총장.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